구기자의 세상만사

시스템통합SI과 스마트팩토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구충모 작성일21-01-16 18:08 조회4,806회 댓글0건

본문

[ 전국기자협회=구충모 기자] 토스트 코로나시대 2021년 새해 화두는 '화해와 치유'다. 국제정세와 국내 정치는 그렇게 될 것 같지 않지만 기업은 제조공장의 리쇼어링 - 해외진출 기업의 본국 회귀 - 현상이 두드러질 전망이다. 


LG CNS는 지난달 삼정 KPKG와 '스마트팩토리 보안사업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스마트팩토리 보안 컨설팅부터 운영시스템 구축 관제 등 다양한 영역의 서비스를 본격화 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AI머신비전 개발업체의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팩토리 기술역량을 강화한다. 산업용 카메라로 이미지를 분석해 현장상황과 불량여부를 판단하는 기술이다.


이미지기반 바코드 리더기 등 고성능 비전장비에 이미지 데이터를 분석, 자동화 설비, 등 기술집약 등 사업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효성ITX도 자체개발한 '익스트림 팩토리'에서 고객관리와 생산관리 솔루션을 활용하여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여 생산성을 높일 계획이다.


포스코ICT는 AI기반 스마트팩토리 보안분야 공동사업을 위한 안랩과의 '포쉴드'로 제철 정유 화학 디스플레이 반도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하기로 했다.


우리나라 스마트팩토리의 시장규모는 연 평균 9.3% 가량 성장해 2020년 2055억원, 2022년 127억 달러 수준으로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잠재 성장율을 보여주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