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HOME > 전국뉴스 > 전남
전남

나주 | 나주시, 전 시민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동현 작성일21-01-26 18:04 댓글0건

본문

(사진=강인규 나주시장)

[전국기자협회=김동현기자] 전라남도 나주시가 모든 시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26일 입장문을 발표,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시민들에게 피해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시민의 요구를 엄중히 받아들여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은 모든 시민에게 보편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지급 규모는 세출 예산 절감과 재정 수요 분석을 통해 빠른 시일 내 결정하겠다고 설명했다.

 

지급시기와 관련해서는 정부 추경과 방역 상황을 고려해 신중하게 결정하되 늦어도 3월 이전에는 지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시장은 재난지원금 지급 근거 마련을 위한 조례제정과 제1회 추경에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시의회와 협업체계를 강화할 것이라며 시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보탬이 되도록 당초 설 명절 이전 신속히 지급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 방역 상황을 고려해 다소 지급 시기가 늦어진 것에 대해 이해를 구한다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시의회와 세부실행계획을 조속히 수립해가겠다고 말했다.

 

나주시는 올해 경기도를 비롯해 일부 지자체의 자체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에 따른 지역 사회 요구 증대와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조치, 설 연휴 특별방역대책이 이어질 것을 숙고해 자체 재난지원금 지급을 최종 결정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