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전국 |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 '국회의원 특권폐지 헌법개정 100만 궐기대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4-03-09 20:57 댓글0건

본문

- 국회의원의 막강한 특권을 무너트리는 망치 퍼포먼스 및 피켓 퍼포먼스   

- 국회의원 특권폐지 헌법개정 운동, 두달만에 33만명 참여  


[전국기자협회]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상임대표 박태현)가 국회의원 특권폐지를 위한 헌법개정 100만 궐기대회를 오는 10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서울 종로구 보신각 앞 광장에서 진행한다.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는 "궐기대회 규모는 1천여 명으로 이번 행사는 국회의원들이 민생과 국가를 돌보지 않고 정쟁만을 일삼고 있고, 막강한 특권으로 무소불위의 권력을 더 많이 쟁취하는 데만 관심을 갖고 있다"라며 "나라의 주인인 국민이 힘을 합쳐 헌법에 보장된 국회의원 특권을 폐지하는 헌법 개정 100만 운동을 전개하고자 개최했다"고 전했다. 


박태현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 상임대표는 "국회의원이 헌법에 명시된 청렴의무, 국익우선의무, 지위남용금지의무, 겸직금지의무를 다하지 않고 불체포특권과 면책특권을 남용해 막강한 권력을 행사하고 있다"면서 "이제는 나라의 주인인 국민이 깨어나서 바른 정치를 만들 때이다. 모두 국회의원 특권폐지 헌법 개정 100만 운동에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국회의원 '특권의 벽' 망치로 무너뜨리는 퍼포먼스 특권 폐지 피켓 퍼포먼스 ▲행사 취지문 발표 경과보고 국회 개혁을 위한 국회의원 특권폐지 헌법개정 100만 국민운동 성명서 발표 등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나라사랑국민운동본부와 나라사랑청년정치TV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인성회복국민운동본부 국민심신건강운동연합 지구시민운동연합 뇌활용행복만들기운동본부 전국걷기운동연합회 홍익생활실천연합회 HSP국민건강진흥회 국학운동시민연합 한국힐링패밀리협회 세계건강협회 한국지부 우리역사바로알기 홍익교육실현 학부모연대 국학기공공원강사협회 총 13개 단체가 함께한다.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는 지난 1월 17일 '국회가 바로 서야 대한민국 정치가 바로 선다'를 주제로 국회 개혁을 위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단체는 이를 기점으로 서울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16개 광역시도를 순회하며 지부 발대식과 궐기대회를 개최해왔다. 


본 단체는 '국민이 나라의 주인으로서 주권과 인성과 자연환경을 회복해야한다'를  신조로 사람이 사람답게 살면서 지속가능한 공생하는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설립된 시민운동 단체이다. 


한편, 이들은 유튜브채널 '나라사랑 청년정치TV'를 주축으로 청년들과 후원하는 중장년층이 모여 만들었다. 현재 지난 전국 16개 시도에 254개 선거구를 기준 16개 지부와 254개 지회를 설립, 33만명이 동참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